벨리니스 서비스 예약은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IE,크롬,파이어폭스 등) 이용을 권장합니다.

네이버앱,다음앱,카카오톡 상에서 예약을 진행하는 경우 해당 업체의 정책으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약관의 목적과 효력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인튜이티브(이하 “회사”)가 운영하고 제공하는 토탈 홈 케어 서비스벨리니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복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서비스”란 벨리니스 웹 페이지와 구글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벨리니스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기업 또는 개인이 구인, 구직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 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해당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서비스매니저”는 회사의 교육을 통해 양성되며, 청소를 제공하는 전문인력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해당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용자가 가입 시 동의한 약관에 대해서 이용자가 열람을 요구할 경우, 이용자가 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주소로 링크형태로 전송됩니다.
⑥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상기 7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⑦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⑧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계약]

제4조 웹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을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웹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웹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웹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라. 만 18세 미만인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인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정보의 변경(주소,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등)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가 운영하는 웹상에 통보 및 수정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변경사항에 대한 미통보 및 미수정으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의 보상 책임은 없습니다.

제6조 회원자격 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나.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나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 다른 사람의 서비스 사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라.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마.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상응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가. 성명
  • 나. 주소
  • 다. 전화번호
  • 라. 비밀번호
  • 마. 전자우편주소
  • 바. 결제정보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전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단, 서비스매니저에 의하여 목적 외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책임을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업무상 서비스매니저 등에게 방문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출입 비밀번호 등)을 알려주는 경우
  •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다. 이용자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 관련 해당 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 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회사의 비즈니스 파트너와 서비스 제휴 등의 업무 진행을 공동화하여 작업하게 되는 경우
  • 마. 회사의 사후 불만처리 업무 및 고객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최소한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 출입비밀번호 등)을 제공하는 경우
  • 바. 회사의 합병, 분할, 분할합병, 영업양도 등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전 받아 계속 운영하게 된 법인 및 회사의 관계회사와의 전자우편 공유, 마케팅 목적, 서비스 연계 등 지속적인 전략적 제휴를 위해 이용자의 서비스 접속, 서비스 이용 등에 관한 정보를 이용, 제공하거나 제공받는 경우
④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등),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인튜이티브 대표 우진희 (jinny@bellinis.co.kr)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사이버캐쉬의 이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관련 회계처리가 모두 종료되는 시점에 파기합니다.
⑧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가.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 나.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이 정한 판매자 자격정지조치를 받은 서비스매니저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서비스매니저 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 다. 기타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제3장 회사]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가. 재화 또는 용역에 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
  • 나.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등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가정 청소 서비스 : 청소, 설거지, 세탁 등 가사도우미 서비스
③ 회사는 구매자와 회사와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본 약관 13조, 15조, 18조에 의해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및 예약

① 서비스의 이용은 1년 중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을 제외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 가. 가사 도우미 서비스 : 09:00 ~ 20:00
② 서비스 시간은 근무자소의 작업량 및 작업환경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③ 예약은 온라인 상으로 서비스 웹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고객센터를 통해 이루어지며, 견적을 받아 진행하는 경우에도 서비스 웹페이지에서 결제 및 예약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④ 예약은 서비스 시점으로부터 3일(72시간)전 인터넷 및 대표전화를 통해 예약 가능합니다.
⑤ 인터넷 예약 신청 고객에 대해서는 SMS로 결제내역을 발송하고, 요청한 날짜에 서비스 방문을 합니다.
⑥ 예약 변경은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24시간 이전, 고객센터 운영시간내 (10:00 ~ 19:00)에만 가능합니다.
⑦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24시간 이내의 예약변경은 불가능하며, 제14조 ‘주문취소와 변경 및 환불’에 따라 예약요청 시점에 따른 패널티를 부여 받으신 이후에 재주문 해주셔야 합니다.
⑧ 전화예약 후 입금을 희망하는 경우 전화 예약 후 3시간 이내에 입금해주시지 않을 경우,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가입비

① 예약 시 결제한 이용요금 중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매니저의 임금에 대한 부분은 회사에서 서비스매니저와 상호 협의하에 약속된 날짜에 약속된 임금을 직접 지급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지연과 연장 및 변경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와 천재지변으로 인한 재해, 교통통제 등의 상황이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예약 취소와 변경 및 환불

① 이용자는 회사를 통해 제공받는 서비스의 예약취소 및 변경이 가능하며, 다음과 같은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 가. 가사 도우미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시작일 기준 24시간 이전(영업일 기준) 고객센터 및 웹사이트 내에서 취소 가능
  • 나. 가사 도우미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시작일 기준 24시간 이내(영업일 기준) 취소 불가 : 서비스 매니저 당일 현장 방문 시 취소 수수료 100% 적용, 서비스매니저가 현장 미방문 시 취소 수수료 30% 적용.
② 회사는 서비스매니저 수급 가능여부에 따라 서비스 스케줄 변경이 필요할 때에는 고객에게 요청할 수 있고 이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제15조 파손 등의 배상

① 파손 사고 시 처리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고객님과 서비스매니저 간의 계약이므로 파손사고 발생 시 회사는 이용자님과 서비스매니저간의 적극적 중재역할을 담당합니다.
  • 나. 서비스가 종료되어 이용 중이지 않은 경우 및 현재 방문 중이지 않은 과거 사용분에 대한 배상 요청건의 경우 회사가 배상하지 않습니다.
  • 다.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 또는 고객의 주의의무 해태에 기인한 사유에 의한 사고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 라. 파손 사고에 대해 회사가 매니저(서비스 제공자)를 대신하여 배상하는 한도는 최대 30만원 입니다.
② 파손확인접수안내
  • 가. 서비스 종료 후 24시간 이내에 회사로 파손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나. 파손 접수 이후 7일 이내에 구매영수증에 상응하는 구매증빙과 파손현장 사진을 메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 다. 메일 주소는 help@bellinis.co.kr 입니다.
③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정신적 손해배상과 회사가 알지 못하는 특별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④ 서비스매니저의 태도 및 응대 부족으로 인한 불만족의 경우에는 교체편성을 원칙으로하며 이에 따른 배상은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⑤ 도난 및 분실사고 발생 시 처리 원칙 및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귀중품(귀금속, 현금 등)의 도난 분실은 입증이 어렵기 때문에 1차적으로 고객이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하며 회사는 원칙적으로 책임이 없습니다.
  • 나. 도난 사고 접수 시 회사는 제3자로 직접 수사를 의뢰할 수 없으므로 고객이 직접 수사기관에 신고합니다.
  • 다. 수사기관에서 서비스매니저에 대한 수사를 위해 서비스매니저의 기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채용서류로서 보관하는 자료를 수사기관에 공개합니다.

제16조 게시물 삭제

① 회사는 이용자들이 게재하는 모든 정보를 임의로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② 단,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 가능한 회사의 모든 게시판에 타인의 명예 훼손, 심한 모욕을 주는 내용, 정당한 권리를 침해, 법규정을 위반하는 내용을 게시 및 유포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 일체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없이 무단 사용, 복제 배포 기타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예약 취소 및 변경은 제14조에 따릅니다.
[제4장 의무사항]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나. 서비스 웹 페이지, 어플리케이션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다.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라.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나 서비스 웹페이지, 어플리케이션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일쿠폰 등)에서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 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할 경우
② 이용자는 서비스매니저에게 회사가 정한 서비스 외의 일을 일체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회사가 정한 서비스는 청소, 세탁, 설거지 등 서비스 웹페이지, 어플리케이션에 기재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에 대한 판단이 분명하지 않을 경우 상호협의하에 처리하고 상호협의 불능 시 홈클 본사로 연락하여 지침을 받아 처리합니다.

③ 이용자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서비스매니저에게 3회 이상 거절당했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패널티를 줄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매니저를 인간적으로 무시하거나 모욕적인 언사를 하는 경우
  • 나. 과다한 업무를 무리하게 요구하는 경우
  • 다. 일방적인 계약, 약속의 취소
  • 라. 이용자의 무리한 간섭으로 서비스 제공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마. 사회적 통념과 이성에 반하는 반사회적, 정신적 이상행위를 한다고 판단되어지는 경우
④ 이용자는 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⑤ 이용자는 외출 시 본인의 귀중품은 별도로 보관하셔야 합니다.

제19조 서비스매니저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

제20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이용자의 손해배상 요청 시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약관 제12조, 제14조, 제15조에 따라 진행됩니다.
② 피해보상처리위원회의 논의 및 검토를 거쳐 손해배상이 이루어지며 이용자가 손해배상 정도에 불만족 시 이에 대한 문제제기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관한 책임을 면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면합니다.
④ 회사는 관계기관의 요청에 의한 서비스 중단, 퇴거 요청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⑤ 본사를 통해 접수를 하지 않아 전산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건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및 처리하기 위해 콜센터를 운영합니다.
② 이용자가 회사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사 콜센터에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④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권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소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16년 1월 20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을 식별하거나 식별할 수 있는 일체의 정보를 말하며, 당해 정보만으로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을지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목적

벨리니스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벨리니스의 회원으로 등록하거나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벨리니스 회원등록이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다음의 정보를 입력하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시지 않았다고 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 ①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이름,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전화번호(휴대전화), 주소, 전자우편주소, 거주형태, 기타 거주정보, SNS계정 등
  • ②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본인확인 –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 결제 시 – 신용카드종류/거래은행종류/체크카드종류, 카드번호/거래은행계좌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할부기간
    * 환불 발생 시 – 거래은행종류, 거래은행계좌번호, 예금주
  • ③ 구직정보 등록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국적, 이름, 경력, 주소, 거래은행종류, 거래은행계좌번호, 예금주, 사진(선택사항), 전화번호(휴대전화)
  • ④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제2조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이용자가 벨리니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과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선택하면 주식회사 인튜이티브(이하 “회사”)의 귀하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에 제공한 이용자의 정보는 일차적으로는 이용자 구분이나 구인/구직정보에 필요한 정보로 이용되며 원활한 구인/구직을 위해 회사의 구인/구직 정보활용에 이용됩니다. 이차적으로는 통계분석을 통한 고용 및 취업동향 파악 및 고용정책, 마케팅 자료로서 구인자와 구직자를 위한 적합한 서비스를 안내 제공하는데 이용됩니다. 회사는 귀하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지 않는 한 제3조에 고지한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① 성명,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②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SNS계정 : 공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에 이용
  • ③ 신용/체크카드정보, 거래은행정보 : 유료정보 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 및 환불에 이용
  • ④ 국적, 이름, 경력, 주소, 거래은행종류, 거래은행계좌번호, 예금주, 사진(선택사항), 전화번호(휴대전화), 근무 희망지역, 근무 가능시간 : 구인/구직 정보 제공에 이용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 ① 제휴관계
    : 회사는 제3자와 제휴관계를 맺을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제휴사명, 제휴사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공유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휴기간에 대해 이용자에게 알릴 거시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에 의해서만 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합니다. 제휴관계에 있어서 위 고지할 사항에 변화가 있을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해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구합니다.
  • ② 취급위탁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개인정보 취급위탁 하는 업무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③ 매각, 인수합병
    : 회사의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 합병 등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전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명칭,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에 관하여 사전에 전자우편/서면/팩스/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회사가 과실 없이 이용자의 연락처를 알 수 없어 이러한 방법에 따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벨리니스웹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첫 화면에 30일 이상 게시하는 방법으로 한다.) 알릴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 ④ 고지 및 동의방법
    : 위 제휴관계 또는 취급위탁의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방법은 다음 나열된 방법들 중 어느 하나와 같습니다. 단, 개인정보 수집매체의 특성상 동의내용을 전부 표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인터넷주소, 사업장 전화번호 등)을 안내하고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가. 인터넷 사이트에 동의 내용을 게재하고 이용자가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는 방법
    • 나. 동의 내용이 기재된 서면을 이용자에게 직접 교부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이용자가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 다.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이용자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 받는 방법
    • 라.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 ⑤ 예외
    : 다음 예외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또한 이용자에게 고지하지 아니하고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가. 법관이 발부한 영장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제공 요구가 있을 경우
    •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다. 기타 관계법령에 따라 회사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인정되는 경우
그러나 위 예외에 해당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정보는 제공하는 경우에도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해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 탈퇴를 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경우에는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귀하의 동의 하에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열람,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및 삭제

  • ①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 “구인정보관리”, “구직정보관리”에서 직접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나, 서면, 정자우편으로 연락하시면 즉각 조치하겠습니다.
  • ② 회원탈퇴를 원할 경우 저희 고객센터로 이메일, 전화, FAX 등으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하는 즉시 회사가 보유하고 있던 귀하의 모든 데이터는 영구히 복구할 수 없는 형태로 완전 파기됩니다. 탈퇴 절차를 마친 후 정상적으로 로그인할 수 없으면 모든 정보가 파기된 것입니다.
  • ③ 귀하가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즉각 수정하시어 최신의 정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7조 쿠키의 운영

  • ① 쿠키란 회사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이용자의 단말기에 전송하는 특별한 텍스트 파일(text file)을 말합니다. 회사의 서버(server)에서만 인식할 수 있는 형태로 전송되며 이용자가 사용하는 단말기의 어플리케이션의 하위 디렉토리(directory)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서버가 이용자에 대해 무엇인가를 기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즉, 이용자의 편의를 돕고 개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서버와 이용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에 이용되며, 쿠키를 통해 수집된 정보만으로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습니다.
  • ②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제1조에서 명시한 개인정보의 수집범위와 같으며 제3조에서 명시한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쿠키를 통해 제3조ㅔ서 명시한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과 같은 목적응로 수집된 정보라 할지라도 이미 수집된 개인의 실명 데이터와는 통합하여 분석하지 않습니다.
  • ③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의 허용, 동의를 통한 쿠키의 허용, 모든 쿠키의 차단을 스스로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① 기술적 대책
    •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 금융신용 관련 정보 등 보안이 요구되는 정보의 경우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새로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마련되는 즉시 사용하여 개인정보가 훼손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 탐지 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②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고객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은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전자우편주소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여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9조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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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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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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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 관리자의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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